1. 그림샘의 정규수업 체험신청 과정
1) 본사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신청 접수

2) 회원의 주소 정보에 따른 해당 지역 선생님 섭외 및 매칭

3) 상담만 하시는 분이 아닌 실제로 수업을 맡으실 선생님께서 회원의 연락처로 연락을 드린 뒤 체험요일과 시간 상호 조율

4) 약속한 요일과 시간에 방문하여 연령에 따라 수업시간을 달리하여 체험수업 진행
※ 4세 이하 40분 / 5세 50분 / 6세 이상 1시간
※ 수업시간이 다른 그룹수업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
(예 : 4세 친구와 6세 친구가 함께 그룹수업을 할 경우 집중력의 유효시간이 끝나는 4세 친구를 먼저 내보내고 나머지 20분 동안 6세 친구의 수업을 진행합니다.)

5) 정규수업 체험이 마음에 드셨을 경우 해당 선생님 또는 본사 대표전화를 통해 정규수업 신청
※ 체험수업 및 정규수업의 경우 대부분의 학부형님들께서 원하시는 수업의 시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피크타임 희망 시 지역 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한 달 이상 대기 시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크타임 : 평일 오후 3시 ~ 6시)

6) 체험수업 시에는 가정에서 수업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책상 정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 정규수업 시에는 가정에서 기본 채색용구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크레파스 + 물감 + 파레트 + 물통 + 붓)
※ 나머지 교재와 소모성 미술재료, 스케치북은 선생님께서 준비해 가십니다.

7) 체험수업비는 선생님과 체험날짜 확정 후 선생님 계좌로 입금해주시면 체험예약이 완료됩니다.

8) 주말수업의 경우 체험수업 비용은 동일하나 정규수업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2. 정규수업 휴회 및 종료 신청
1) 그림샘의 수업은 매월 4회 (주 1회)를 기준으로 1달을 의무 약정 기간으로 합니다.

2) 그림샘은 매월 25일 경 다음 달 분의 교육비를 선결제를 하기 때문에 휴회 및 종료신청 시 반드시 매월 20일까지 담당교사 또는 본사로 사전에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 20일까지 사전에 연락을 주시지 않을 경우 수업 준비비 및 1달의 의무약정 기간을 지키지 못 한 것으로 판단하여 결제된 익월분의 교육비 중 1회분을 차감하고 반환 합니다.
3. 보강수업의 발생과 소멸
1) 가족의 휴가로 인한 수업 일시 휴회 또는 국가 공휴일의 수업진행 유무 등은 하루 전날까지 담당 선생님에게 말씀을 해주시면 상호 협의 하에 보강수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전날까지 사전에 연락을 주시지 않고 당일 취소를 할 경우 수업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보강수업을 하지 않으며 수업권 1회가 소멸됩니다.

2) 수업 당일 회원의 컨디션 난조로 인하여 더이상 수업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여 도중에 수업을 중단하였을 경우에도 수업을 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3) 보강수업의 경우 담당 교사와 상의하여 일시를 정하되 기존 수업이 있기 때문에 학부형님께서 되도록 선생님의 스케줄에 맞춰 주셔야 하며 보강사유 발생 시로부터 다음 달 내로 (30일 내로) 보강수업이 진행되지 못 할 경우 수업권은 소멸됩니다.
4. 담당교사의 교체와 대기
1) 교사와 회원의 케미가 맞지 않다고 생각하셔서 담당교사의 교체를 요구하시는 경우 추가 1회에 한하여 다른 교사와 체험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이때에도 최초 체험수업과 동일하게 수업의 요일과 시간을 담당 교사와 상의하여 조율하여야 하고 별도의 체험비도 발생합니다.

2) 교사의 개인사유로 인한 휴직 또는 퇴직 등의 사유로 더 이상 정규수업의 진행이 힘들 경우 학부형님께서는 본사에 교사의 교체 또는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약금 규정과 상관없이 수업을 한 횟수를 제외한 교육비 잔액 전액을 반환합니다.
※ 대기를 요청하실 경우 부득이하게 장기간 동안 대체 교사가 없을 경우도 있습니다. 섭외 시간이 길어져 최대 3개월까지도 대기하셔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환불 요청을 하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다른 교사로의 교체 시 사전에 진행하였던 요일과 시간에 맞추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교사 교체 후 수업의 요일과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학습지 등의 모든 방문수업의 특성상 담당교사는 프리랜서 개인사업소득자로서 계약을 하게 됩니다. 근로기준법 상 본사에서도 계약직 교사에게 강제로 수업을 연장시키는 등의 행위는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본사에서도 최선을 다해 다른 교사의 섭외를 위해 노력을 하겠지만 부득이하게 위와 같은 상황 발생 시 너른 마음으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